이런 생각

엘리 엘리 라마 사박다니

패스라 2011. 2. 16. 09:12

오늘 묵상하는 마가복음1533~47절 말씀 중에서 제구시에 예수께서 크게 소리 지르시되 엘리 엘리 라마 사박다니 하시니 이를 번역하면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하는 뜻이라고 하시는 말씀을 중심으로 묵상해 보면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얼마나 크고 감사하며 이에 우리 크리스천들은 어떻게 이세상을 살아가야 하는지가 더욱더 분명해 지는데

 

그것은 지금까지 묵상한 복음서의 내용을 사복음서의 조화와 진짜 감동이란 제목으로 정리하여 사랑의 속삭임 방에 올린 것처럼 구원의 새로운 방법인 복음의 본질이 구약인 율법의 영향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하고

 

복음서 기자들에 의하여 기록된 복음서 본문의 말씀이나 가룟 유다와 제자들에 대한 평가나 성찬이나 세례나 세족을 비롯하여 회개와 십자가 사역의 본질인 복음을 외모로 판단하면 변질되고 왜곡됨을 분명하게 분별할 때

 

회개하고 복음을 믿음으로 은혜로 받은 구원이 얼마나 소중하고 감사한지 또 서로 사랑함으로 그것을 누리는 증인의 삶을 살면 살수록 점점 더 그 기쁨이 넘쳐 범사에 감사하므로 신나고 자유로운 증인의 삶을 누릴 수 있음을 보여 주기 위하여

 

지금까지 당신이 바로 그리스도로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보여주기 위하여 기적과 이적을 비롯하여 예언된 내용대로 외모로 보여준 것과는 달리 지금부터는 요한복음서 말씀처럼 아버지께서 주신 잔인 복음 사역의 완성을 위한 실제 상황임을 분명하게 분별할 때

 

그 당시 그렇게 대단한 이사야를 비롯한 신앙의 선배들도 피조물의 한계로 인하여 어쩔 수 없이 율법을 통하여 볼 수 밖에 없어 희미했던 복음사역의 실체를 이제 우리는 성령님의 도움으로 율법이 아닌 복음으로 직접 보고 바로 알아 회개하고 복음을 믿음으로 은혜로 받은 완성된 온전한 구원의 실체를 신나게 누리게 하기 위하여 오늘 주시는 말씀을 묵상해보면

 

누가복음서 묵상 때 가상칠언이란 제목으로 묵상한 것처럼 기록된 말과는 달리 예수님께서는 크게 소리치며 하나님을 원망 할 이유도 또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자신을 드러낼 이유도 없다는 사실을 지금까지의 모습에서도 알 수 있을 뿐 아니라

 

마가와 누가를 통하여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가 포도나무에서 난 것을 하나님 나라에서 새 것으로 마시는 날까지 다시 마시지 아니하리라고 하시고 오늘 한 사람이 달려가서 해면에 신 포도주를 적시어 갈대에 꿰어 마시게 하고 이르되 가만 두라 엘리야가 와서 그를 내려 주나 보자라고 기록함으로 조롱과 외모로 평가 하게하여 유도하여 예수님의 고난을 부각시키므로 복음으로 자유함을 얻기보다 빚진자가 되어 율법아래로 다시 죄의 멍에를 메게 하여 자신들의 배를 채우려고 하지만

 

이 그림이 바로 그 후에 예수께서 모든 일이 이미 이루어진 줄 아시고 성경을 응하게 하려 하사 이르시되 내가 목마르다 하시니 거기 신 포도주가 가득히 담긴 그릇이 있는지라 사람들이 신 포도주를 적신 해면을 우슬초에 매어 예수의 입에 대니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에 이르시되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니 영혼이 떠나가시니라 요한의 설명으로 알 수 있는 것처럼

 

복음서 기자가 외모에 따라 잘 정리되고 포장된 내용보다 보일 듯 말 듯 어색하게 스쳐 지나가는 사람들의 말이나 그림이 보여주는 그것으로 복음서의 내용을 다시 잘 보면 큰소리로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라고 원망처럼 들린 엘리 엘리 라마 사박다니 란 말이 아니라 드디어 온전하고 완벽하게 당신께서 주신 잔을 다 마시고 승리했다는 기쁨과 감격의 고백임을 분명하게 알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하나님 사역의 본질보다 그 사역에 사용된 도구를 외모로 판단하기 위하여 발악을 함으로 인하여 결국 본질인 천국을 두고 이 세상에서 도토리 키 재기를 하며 본질에서 점점 멀어져 가고 있는 우리 자신을 발견하고 빨리 돌이켜야 한다.

 

왜냐하면 지금까지의 묵상을 통하여 확인 한 것처럼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흠 없이 온전하게 하여 당신의 기쁨으로 영원히 함께 하시겠다고 스스로 언약을 하시고 그 언약을 위하여 우리 피조물이 스스로 흠 없이 온전하게 되어 영생을 소유할 수 있는 방법인 율법이란 도구를 주어

 

그것으로 구원을 이루라고 했지만 우리 피조물의 한계로 인하여 절대 불가능 하자 그것을 구약이라 하고 가능한고 온전하며 완벽한 새로운 방법인 복음을 주어 이를 신약이라 하고 있다.

 

그리고 율법은 피조물 스스로 죄를 분별할 수 있도록 하여 지은 죄를 제사로 깨끗하게 하는 방법과 또 깨끗하게 사는 방법을 알려주므로 스스로 거룩함과 착함과 의로움을 회복함으로 구원을 이루는 방편이었고

 

복음은 피조물 스스로 구원이 불가함을 고백하자 하나님께서 직접 율법의 요구에 온전하고 완벽하게 응하므로 구원을 완성했을 뿐 아니라 우리 피조물이 회개하고 믿음으로 완성된 구원 그 자체를 소유할 수 있는 있다는 복된 소식이다

 

그리고 거짓 복음은 이미 완성된 구원을 아직 미완의 구원으로 왜곡, 변질하여 미혹함으로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를 우리의 온전하고 영원한 대제사장과 제물이라고 미혹할 뿐 아니라

 

이미 오신 예수님을 분별하지 못하고 예수님의 온전한 제사로 모든 피조물의 죄가 깨끗하게 되었으니 이제 예수님의 재림 때까지 그것을 지키며 살아야 한다는 것으로 외모로 보면 아주 멋있고 합당한 것처럼 보이지만 이것이 바로 복음의 본질을 미혹하는 가짜 복음으로 불의이고 불법인 것이다.

  

그리고 성경은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말씀인 감동을 각각의 성경기자들이 자신이 가진 이 세상의 지식과 지혜를 총동원하여 표현한 것으로 우리들이 직접 성령님의 도움으로 이 도구인 성경을 통하여 하나님을 만나는 방편으로 사용하지 않고 하나님께서 직접 하신 말씀으로 착각하기에 기독교를 바울교라고 하는 말이 나오는 것일 뿐 아니라

 

불교에서도 깨달음은 언어도단, 불립문자라 하여 이심전심으로만 가능하기에 우리의 언어나 문자를 방편이 아닌 본질로 의지하면 안된다고 하는 것처럼 하나님의 감동을 절대로 우리 피조물이 온전히 표현할 수 없다는 사실을 명심할 때

 

나중 된 자로서 먼저 되고 먼저 된 자로서 나중 되리라는 말씀처럼 성경을 통하여 더욱더 선명하고 분명하게 보여지는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알고 영접하므로 천국을 소유하여 누리는 증인의 삶을 살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우리들이 복음을 의지하여 회개하고 예수를 구주로 영접하므로 받은 구원이 한편으로는 완성되었지만 또 한편으로 예수님의 재림이 있을 때 까지는 아직 미완이라고 목교세들이 미혹하고 있지만

 

예수님께서 분명하게 사람의 모든 죄와 훼방은 사하심을 받지만 성령 훼방하는 것은 절대로 사함을 받을 수 없다고 하셨고 또 히브리서를 통하여 우리의 구원은 오직 믿음으로만 가능하고 또 그 사실을 믿음으로만 확인할 수 있다고 한 것처럼

 

성령을 훼방하지 않는다는 것은 성령을 믿고 인정한다는 것으로 결국 성령에 대한 믿음이 존재하는 경우에만 완성된 구원이 계속 이루어진다는 것으로 어떻게 보면 불완전한 구원 같지만 이것은 구약과 신약을 그리고 믿음을 분별하지 못한 무지에 따른 것임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

 

그래야 그 구원을 지키기 위하여 형제 사랑하기를 계속하고 손님 대접하기를 잊지 말라 이로써 부지중에 천사들을 대접한 이들이 있었다는 이런 불확실함에 목숨을 걸거나

 

음행 하는 자와 혹 한 그릇 음식을 위하여 장자의 명분을 판 에서와 같이 망령된 자가 되지 않기 위하여 모든 사람과 더불어 화평함과 거룩함을 따른다는 명분으로 오히려 자신을 위하여 음행하고 자신의 한 그릇 음식을 위하여 믿음을 저버리고 있는 우리 자신을 발견하고 돌이킬 수 있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마태복음 23장의 예수님의 경고 말씀처럼 외식하는 자가 되어 천국 문을 사람들 앞에서 닫고 자신도 들어가지 않고 들어가려 하는 자도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 짓이 될 뿐 아니라 때가 지난 후에는 아무리 후회의 눈물을 흘리고 이를 갈아도 소용이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리고 어쩌면 이 모든 것은 하나님의 사역이 이미 완성되었기에 성령님이 오신 것을 분별하지 못한 초대교회라고 말하는 그 당시부터 이미 완성된 최후 심판의 그 날이 곧 일어날 것으로 착각함에 따라우리가 믿는 도리의 소망을 움직이지 말며 굳게 잡고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며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그 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고 말하고 있지만

 

그것이 이제는 전혀 불필요할 뿐 아니라 절대 불가능한 것임을 성경을 통해서나 자신의 양심을 통해서 알 수 있음에도 지금도 이런 가짜 복음이 예수의 참 복음보다 더 그럴 듯 하고 달콤하게 보이므로 이 세상으로부터도 칭찬을 받는 짓이 되니 결국 많은 사람들이 이 가짜 복음에 자긍심을 가지고 믿음의 본질처럼 착각에 빠져

 

바울이 요구한 대로 모든 사람을 위하여 간구와 기도와 섬김과 봉사와 나눔과 감사를 하는 삶으로 우리들의 얼굴과 가슴에 있는 음란과 음행을 제거하고 착한 양심을 위한 선한 싸움으로 구원을 이루자고 말하고 있지만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 언제 어디서 이렇게 말했단 말인가?

 

때문에 이런 미혹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도 성령님의 권능을 이 세상을 잘 사는 도구로 사용하지 않고 예수님께서 알려 주신대로 죄와 의와 심판으로 아는데 사용해야 이 세상의 관점으로 보면 너무나 대단한 신앙의 선배들을 본 받아 따르라는 것이 아니라 그들처럼 대단한 인생들도 절대로 피조물의 한계를 넘어 하나님께서 주신 감동을 온전히 표현 할 수 없을 알뿐 아니라

 

누구든지 성령의 권능을 외모로 판단하여 능력 등 이 세상의 유익을 위하여 사용하면 오히려 하나님을 빙자하여 악을 행하게 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임을 알고 그들을 본받기 위하여 발악을 하며 악을 쌓기보다 성령님께서 알게 하신 죄와 의와 심판에 대하여 깨달아 새로운 피조물이 된 너무나 감사한 이 복을 누리는 증인의 삶을 살수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령의 권능과 하나님의 말씀과 사역의 본질을 외모로 판단함으로 왜곡 변질되어 나타난 결과가 바로 우리들이 이미 경험한 이단이라고 하는 종말론자들의 모습이고 또한 이 세상의 조직이나 공동체보다 더 부정과 부패와 무질서로 오히려 세상의 지탄을 받은 교회와 종교단체임에도 

 

아직도 성령의 권능을 외모로 판단하여 병 고침을 비롯하여 기적과 이적을 위하여 사용하면 이 세상의 착한 일로서 세상의 칭송을 받겠지만 선생이 되지 말고 증인이 되라는 예수님의 말씀에 불순종함으로 초능력의 선생과 심판 자로 군림하며 순종을 강요하는 공포 분위기를 조성할 뿐 아니라

 

성경의 말씀을 문자대로 판단하여 최후 심판의 공포분위기까지 조성함으로 그것은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교회가 아니라 외모로 판단하여 변질 왜곡된 교회의 모습 일뿐이다 


때문에 아직도 사람들을 미혹하여 초대 교회로 돌아가지며 나팔을 불며 자신의 욕심과 욕망을 채우는 목교세들의 미혹과 유혹에서 빨리 깨어나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회개와 복음으로 거듭난 새로운 피조물이 된 우리들은 크리스천의 정체성을 회복하고 초대교회의 허구에서 벗어나 성령님께서 위로하고 인도하시는 교회인 천제증인으로 빨리 회복해야 하는데
 
이를 위하여 교회란 틀로 포장하여 세상의 칭송을 받기 위하여 발악하며 여호와 하나님을 나의 하나님으로 본질을 왜곡, 변질하여 미혹함으로 도구로 주었지만 이미 완성되어 빈 껍질이 된 구약의 요소들인 율법, 성전, 십일조, 안식일, 예배, 기도를 비롯하여 스스로 의로워지기 위하여 사랑이나 섬김이나 나눔이나 착함을 비롯하여
 
부부나 혈육의 관계나 제도가 아직도 구원의 조건이나 자격처럼 나팔을 불며 또한 이 세상을 하나님의 나라로 회복하는 것이 거듭난 새로운 피조물이 마땅히 해야 할 일이라고 억지를 부리며 자신의 욕심과 욕망을 채우는 불의와 불법을 멈추어야 한다
.
 
뿐만 아니라 거듭난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 것이나 거듭난 새로운 피조물이 되어 이 세상에서 해야 할 사명은 외모인 그런 세상적인 모양이나 자격이 아니라 오직 성령님이 우리에게 임하시면 우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천국의 증인의 삶을 사는 것으로

 
그것이 바로 요한복음의 묵상을 통하여 확인한 것처럼 성전인 교회요 예배와 기도와 찬송이며 율법의 완성으로 이미 의인으로 확증된 것이기에 지금 우리는 회개하고 예수를 영접함으로 천국과 영생을 소유하여 그것을 누리는 천국 증인의 삶을 사는 것이 우리 피조물의 사명이요 목적임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

 

따라서 우리 조각바람 지체들은 외모로 판단하여 본질을 왜곡 변질하는 목교세들의 불의와 불법에 미혹되어 하나님을 빙자하여 이 세상과 자신을 위한 섬김과 꽹과리 소리의 사랑에 미혹되지 말고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기쁨이 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주신 이성과 감성이 서로 조화를 이루는 외모가 아닌 공의로 판단하여
 
이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아무리 먹음직하고 보암직하며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게 보여도 다 헛되고 헛된 것임을 알고 서로 사랑함으로 사랑이시고 생명의 본질이신 하나님을 바로 알아가는 살아있는 사랑인 증인의 삶으로 영생과 천국의 소유를 확인하고 누려야 한다.
 
그리고 그 살아있는 사랑의 삶이란 서로 오래 참고 온유하며, 시기하지 아니하며, 자랑하지 아니하며, 교만하지 아니하며, 무례히 행하지 아니하며, 자기의 유익을 구하지 아니하며, 성내지 아니하며, 악한 것을 생각하지 아니하며, 불의를 기뻐하지 아니하며, 진리와 함께 기뻐하고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디는 것으로 이 모든 조건들이 하나도 빠짐없이 연합하여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것으로
 
그 방법도 역시 오직 예수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만이 우리 인생이 천국을 소유하는 유일한 길이요 진리요 생명임을 확실하게 믿어 자신의 편의에 따라 말씀의 본질을 왜곡. 변질하여 미혹하고 있는 불의와 불법의 목교세들과 연합한 이 세상의 유혹과 위협이 아무리 사실과 현실처럼 그리고 태산처럼 밀려와도 두려워하거나 놀라지 말고

 
또 하나님을 알아가는 도구로 준 것이기에 아무리 진짜라고 큰소리 쳐도 죽음 즉 심판 앞에는 무용지물인 부부나 자식이나 부모나 이 세상의 그 어떤 관계보다 특별한 관계인 지체들과 이미 혼인 잔치의 주인공으로 확정되어 기다리고 있는 새로운 나를 바라보고

 
이 세상을 누리고 즐기는 천제증인의 삶을 사랑의 속삭임으로 확인하고 감사하며 서로 사랑함으로 행복해 하는 신나는 오늘이 되길 소망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