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생각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

패스라 2011. 3. 16. 09:39

오늘 묵상하는 로마서 6/15~7/6절 말씀 중에서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고 하는 말씀을 중심으로 묵상해 보면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으로 허락된 복음이 얼마나 귀하고 충격적인 감동임을 알고 감사하므로 소유하여 누리는 우리 크리스천들이 어떻게 이세상을 살아가야 하는지가 더욱더 분명해진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묵상을 통하여 확인한 것처럼 구약인 율법은 우리 피조물이 생로병사의 궤도로 돌고 있는 이 세상의 궤도를 율법인 권선징악의 논리로 완성하여 스스로 극복함으로 구원을 이루어 영원한 생명과 복락을 누리라는 것으로

 

이론은 가능하지만 우리 피조물의 한계로 절대 불가능하기에 결국 구약인 율법으로 우리 피조물의 한계를 확인하고 그로 인하여 각자의 잔에 차 있는 율법이나 구습이나 자아를 온전하고 완전하게 비우는 회개를 통하여 율법이 아닌 복음으로 다시 채워 구원을 받게 하려는 것으로

 

결국 구약인 율법이 궁극적으로 지향하고 있는 것이 복음이고 또 구약인 율법을 통하여 바라본 복음의 그림자인 묵시로 기록된 다윗의 혈통보다 더 온전하고 완전한 방법인 하나님 자신이 직접 성령으로 잉태되어 피조물의 육신을 입고 이 땅에 오심으로

 

율법의 요구를 직접 그리고 온전하고 완벽하게 다 이루므로 생로병사의 한계를 극복하여 완성한 구원사역인 복음의 실체가 바로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로 우리 피조물의 구원을 현실적으로 이룰 수 있는 유일한 길과 진리와 생명이 되신 것임을 분명히 알아야 할 뿐 아니라

 

누구든지 이 사실을 믿고 회개하고 그 복음을 믿음으로 구원을 받게 되었으니 로마를 비롯하여 어디에 살고 있는 그 누구라도 구원을 받아 하나님이신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로부터 오는 은혜와 평강을 누리기를 원하며

 

그런 삶을 위하여 그렇게 구원 받은 후 실족하지 않도록 서로 발을 씻기며 서로 사랑함으로 은혜로 받은 구원을 확인하며 신나고 행복하게 누리는 증인의 삶을 살아야 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바울 자신도 율법으로는 절대 자유롭지 못함을 분별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보다 좀더 율법적인 자신의 언행과 생각이 복음의 본질이고 완성처럼 착각하여 스스로 선생이 된 것을 비롯하여

 

우리 피조물이 하나님의 진리에서 벗어나 진노를 사는 길로 달려가는 것이 피조물의 의지인 죄나 원죄 때문이거나 또는 하나님의 방치에 따른 것처럼 피조물의 한계를 율법으로 판단한 착각에 따른 무지로 울리는 바울의 나팔과 꽹과리 소리는 외모로 보면 참으로 합당하고 당당한 바른 말로 무조건 하나님과 바울 앞에 죄인이 되어 고개를 떨구어야 될 것 같지만

 

그것은 바울 스스로 고백한 것처럼 우리들의 구원이 율법에 의한 것이 아니라 율법 외에 하나님의 새로운 의 인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인 복음으로 구원받은 사실을 망각함에 따른 것으로 피조물의 한계 의미를 제대로 분별하지 못한 무지일 뿐 아니라 오히려 복음의 본질을 미혹하여 가리는 불의와 불법이 됨을 분명하게 분별할 때

 

하나님의 택한 민족인 유대인과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율법인 할례를 비롯하여 여러 가지 외모에는 많은 유익이 있지만 그런 유익으로는 피조물의 한계를 스스로 극복하여 구원을 이루는 것이 절대 불가능의 도전임과

 

또 피조물의 한계로 인하여 하나님의 참되심이 더욱더 풍성하게 드러나게 하는 것 같은 역할을 해도 그로 인한 어떤 유익이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는 이유가 구약의 말씀을 인용한 바울의 주장처럼

 

의인이 하나도 없을 뿐 아니라 깨닫는 자나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고 다 치우쳐 함께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가 하나도 없는 죄나 원죄 때문이 아니라

 

피조물의 한계를 율법으로 바라본 현상을 묵시로 표현한 그림자인 죄나 원죄처럼 보이는 그런 허상인 무의미한 것과는 전혀 무관한 처음부터 참되시고 온전하신 여호와 하나님이심을 분명하게 분별하기 위하여

 

아브라함이 의로 칭함을 받은 명분으로 열거한 믿음의 제목들은 우리들이 이미 묵상한 것처럼 바울의 생각과는 달리 오히려 하나님을 믿지 못한 패역한 제목이요 그런 우리들의 대표주자였음을 증거하고 있음을 분명히 알아야 할 뿐 아니라

 

아브라함을 많은 민족의 조상으로 세웠고 하나님이신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의 십자가 사역도 우리가 범죄한 것 때문에 내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시기 위하여 살아나신 것이라고 하는 말씀이나

 

불법이 사함을 받고 죄가 가리어짐을 받는 사람들은 복이 있고 주께서 그 죄를 인정하지 아니하실 사람은 복이 있다는 말씀을 비롯하여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는 말씀이 바로 복음의 그림자를 묵시로 표현한 그림자임과

 

또 죄가 율법 있기 전에도 세상에 있었으나 율법이 없었을 때에는 죄를 죄로 여기지 아니했다는 말씀으로 에덴동산이 온전하지 못한 것임을 스스로 증거할 뿐 아니라

 

사망이 권세가 자유롭게 왕 노릇 하는 것은 아담과 하와의 실수도 있지만 하나님께서 스스로 피조물의 한계를 보호하던 그 줄이 온전하지 못하여 끊어진 것임에도 그 책임을 아담 혼자에게 전가하여 죄인으로 몰고 갈뿐 아니라 이를 모든 피조물에게 원죄란 이름으로 죄의 멍에를 덧씌운 것은 여호와 하나님의 온전하신 속성과는 전혀 맞지 않는 참담한 억지 주장일 뿐 아니라

 

오실 자의 모형으로 착각함으로 한 범죄로 많은 사람이 정죄에 이른 것 같이 한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받아 생명에 이르렀느니라고 하면서 하나님의 십자가 사역이 의로운 행위로 많은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받아 생명에 이른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현실은 죄 아래 벌벌 떨면서 종 노릇 하는 삶을 살고 있음에도 죄가 너희를 주장하지 못하리니 이는 너희가 법 아래에 있지 아니하고 은혜 아래에 있음이라고 허황된 나팔을 부는 것은 세례가 복음을 믿기 위한 회개의 의식임에도 이를 분별하지 못하고

 

회개를 하면 예수님처럼 율법을 통과한 것으로 착각하여 그리스도 예수와 합하여 세례를 받은 우리는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았기에 예수님처럼 되어 그리스도와 함께 죽었으면 또한 그와 함께 살아 났다는 말이 참으로 허망하고 참담한 주장임을 분별할 때

 

스스로 몸을 쳐 복종시켜 선생이 되는 것을 외모로 보면 너무나 합당하고 당연한 멋진 말로 이 세상의 칭송을 받는 명분이 되겠지만 이것이 바로 복음의 그림자를 실체인 참으로 착각한 무지에 따른 것으로 하나님을 높이는 말이 아니라 오히려 하나님 사역인 복음의 본질을 폄하하는 불의와 불법이 됨을 분명히 알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도 계속하여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는 말로 미혹하여 우리 피조물을 죄의 종과 의의 종으로 멋대로 구분하여 설명함으로 억지를 부리기 위하여 이제는 율법도 부족한지

 

남편 있는 여인이 그 남편 생전에는 법으로 그에게 매인 바 되나 만일 그 남편이 죽으면 남편의 법에서 벗어나느니라는 이 세상이 이 세상을 위하여 만든 제도와 법까지 사용하여 발악하는 것을 외모로 보면 아주 합당하고 달콤한 말처럼 보이지만

 

이것이 바로 피조물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인 복음의 실체와 그림자를 분별하지 못한 무지로 복음의 본질을 미혹하여 가로막는 불의와 불법이 됨을 분명히 분별할 때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으로 허락된 복음으로 구원받아 누리는 것이 얼마나 귀하고 큰 충격적인 감동임을 깨달아 감사하므로 신나는 증인의 삶을 행복하게 누리며 살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성경은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말씀인 감동을 묵시로 받아 각각의 성경기자들이 자신이 가진 이 세상의 지식과 지혜를 총동원하여 표현한 것으로 우리들이 직접 성령님의 도움으로 이 도구인 성경을 통하여 하나님을 만나는 방편으로 사용하지 않고 하나님께서 직접 하신 말씀으로 착각하기에 기독교를 바울교라고 하는 말이 나오는 것일 뿐 아니라

 

불교에서도 깨달음은 언어도단, 불립문자라 하여 이심전심으로만 가능하기에 우리의 언어나 문자를 방편이 아닌 본질로 의지하면 안된다고 하는 것처럼 하나님의 감동을 절대로 우리 피조물이 온전히 표현할 수 없다는 사실을 명심할 때

 

나중 된 자로서 먼저 되고 먼저 된 자로서 나중 되리라는 말씀처럼 성경을 통하여 더욱더 선명하고 분명하게 보여지는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알고 영접하므로 천국을 소유하여 누리는 증인의 삶을 살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우리들이 복음을 의지하여 회개하고 예수를 구주로 영접하므로 받은 구원이 한편으로는 완성되었지만 또 한편으로 예수님의 재림이 있을 때 까지는 아직 미완이라고 목교세들이 미혹하고 있지만

 

예수님께서 분명하게 사람의 모든 죄와 훼방은 사하심을 받지만 성령 훼방하는 것은 절대로 사함을 받을 수 없다고 하셨고 또 히브리서를 통하여 우리의 구원은 오직 믿음으로만 가능하고 또 그 사실을 믿음으로만 확인할 수 있다고 한 것처럼

 

성령을 훼방하지 않는다는 것은 성령을 믿고 인정한다는 것으로 결국 성령에 대한 믿음이 존재하는 경우에만 완성된 구원이 계속 이루어진다는 것으로 어떻게 보면 불완전한 구원 같지만 이것은 구약과 신약을 그리고 믿음을 분별하지 못한 무지에 따른 것임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

 

그래야 그 구원을 지키기 위하여 형제 사랑하기를 계속하고 손님 대접하기를 잊지 말라 이로써 부지중에 천사들을 대접한 이들이 있었다는 이런 불확실함에 목숨을 걸거나

 

음행 하는 자와 혹 한 그릇 음식을 위하여 장자의 명분을 판 에서와 같이 망령된 자가 되지 않기 위하여 모든 사람과 더불어 화평함과 거룩함을 따른다는 명분으로 오히려 자신을 위하여 음행하고 자신의 한 그릇 음식을 위하여 믿음을 저버리고 있는 우리 자신을 발견하고 돌이킬 수 있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마태복음 23장의 예수님의 경고 말씀처럼 외식하는 자가 되어 천국 문을 사람들 앞에서 닫고 자신도 들어가지 않고 들어가려 하는 자도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 짓이 될 뿐 아니라 때가 지난 후에는 아무리 후회의 눈물을 흘리고 이를 갈아도 소용이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리고 어쩌면 이 모든 것은 하나님의 사역이 이미 완성되었기에 성령님이 오신 것을 분별하지 못한 초대교회라고 말하는 그 당시부터 이미 완성된 최후 심판의 그 날이 곧 일어날 것으로 착각함에 따라우리가 믿는 도리의 소망을 움직이지 말며 굳게 잡고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며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그 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고 말하고 있지만

 

그것이 이제는 전혀 불필요할 뿐 아니라 절대 불가능한 것임을 성경을 통해서나 자신의 양심을 통해서 알 수 있음에도 지금도 이런 가짜 복음이 예수의 참 복음보다 더 그럴 듯 하고 달콤하게 보이므로 이 세상으로부터도 칭찬을 받는 짓이 되니 결국 많은 사람들이 이 가짜 복음에 자긍심을 가지고 믿음의 본질처럼 착각에 빠져

 

바울이 요구한 대로 모든 사람을 위하여 간구와 기도와 섬김과 봉사와 나눔과 감사를 하는 삶으로 우리들의 얼굴과 가슴에 있는 음란과 음행을 제거하고 착한 양심을 위한 선한 싸움으로 구원을 이루자고 말하고 있지만 그것은 하나님이신 예수님의 말씀이 아니라 바울의 말임을 알아야 한다.

 

때문에 이런 미혹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도 성령님의 권능을 이 세상을 잘 사는 도구로 사용하지 않고 예수님께서 알려 주신대로 죄와 의와 심판으로 아는데 사용해야 이 세상의 관점으로 보면 너무나 대단한 신앙의 선배들을 본 받아 따르라는 것이 아니라 그들처럼 대단한 인생들도 절대로 피조물의 한계를 넘어 하나님께서 주신 감동을 온전히 표현 할 수 없을 알뿐 아니라

 

누구든지 성령의 권능을 외모로 판단하여 능력 등 이 세상의 유익을 위하여 사용하면 오히려 하나님을 빙자하여 악을 행하게 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임을 알고 그들을 본받기 위하여 발악을 하며 악을 쌓기보다 성령님께서 알게 하신 죄와 의와 심판에 대하여 깨달아 새로운 피조물이 된 너무나 감사한 이 복을 누리는 증인의 삶을 살수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령의 권능과 하나님의 말씀과 사역의 본질을 외모로 판단함으로 왜곡 변질되어 나타난 결과가 바로 우리들이 이미 경험한 이단이라고 하는 종말론자들의 모습이고 또한 이 세상의 조직이나 공동체보다 더 부정과 부패와 무질서로 오히려 세상의 지탄을 받은 교회와 종교단체임에도 

 

아직도 성령의 권능을 외모로 판단하여 병 고침을 비롯하여 기적과 이적을 위하여 사용하면 이 세상의 착한 일로서 세상의 칭송을 받겠지만 선생이 되지 말고 증인이 되라는 예수님의 말씀에 불순종함으로 초능력의 선생과 심판 자로 군림하며 순종을 강요하는 공포 분위기를 조성할 뿐 아니라

 

성경의 말씀을 문자대로 판단하여 최후 심판의 공포분위기까지 조성함으로 그것은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교회가 아니라 외모로 판단하여 변질 왜곡된 교회의 모습 일뿐이다 


때문에 아직도 사람들을 미혹하여 초대 교회로 돌아가지며 나팔을 불며 자신의 욕심과 욕망을 채우는 목교세들의 미혹과 유혹에서 빨리 깨어나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회개와 복음으로 거듭난 새로운 피조물이 된 우리들은 크리스천의 정체성을 회복하고 초대교회의 허구에서 벗어나 성령님께서 위로하고 인도하시는 교회인 천제증인으로 빨리 회복해야 하는데
 
이를 위하여 교회란 틀로 포장하여 세상의 칭송을 받기 위하여 발악하며 여호와 하나님을 나의 하나님으로 본질을 왜곡, 변질하여 미혹함으로 도구로 주었지만 이미 완성되어 빈 껍질이 된 구약의 요소들인 율법, 성전, 십일조, 안식일, 예배, 기도를 비롯하여 스스로 의로워지기 위하여 사랑이나 섬김이나 나눔이나 착함을 비롯하여
 
부부나 혈육의 관계나 제도가 아직도 구원의 조건이나 자격처럼 나팔을 불며 또한 이 세상을 하나님의 나라로 회복하는 것이 거듭난 새로운 피조물이 마땅히 해야 할 일이라고 억지를 부리며 자신의 욕심과 욕망을 채우는 불의와 불법을 멈추어야 한다.

 
뿐만 아니라 거듭난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 것이나 거듭난 새로운 피조물이 되어 이 세상에서 해야 할 사명은 외모인 그런 세상적인 모양이나 자격이 아니라 오직 성령님이 우리에게 임하시면 우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천국의 증인의 삶을 사는 것으로
 
그것이 바로 요한복음의 묵상을 통하여 확인한 것처럼 성전인 교회요 예배와 기도와 찬송이며 율법의 완성으로 이미 의인으로 확증된 것이기에 지금 우리는 회개하고 예수를 영접함으로 천국과 영생을 소유하여 그것을 누리는 천국 증인의 삶을 사는 것이 우리 피조물의 사명이요 목적임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

 

따라서 우리 조각바람 지체들은 외모로 판단하여 본질을 왜곡 변질하는 목교세들의 불의와 불법에 미혹되어 하나님을 빙자하여 이 세상과 자신을 위한 섬김과 꽹과리 소리의 사랑에 미혹되지 말고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기쁨이 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주신 이성과 감성이 서로 조화를 이루는 외모가 아닌 공의로 판단하여
 
이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아무리 먹음직하고 보암직하며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게 보여도 다 헛되고 헛된 것임을 알고 서로 사랑함으로 사랑이시고 생명의 본질이신 하나님을 바로 알아가는 살아있는 사랑인 증인의 삶으로 영생과 천국의 소유를 확인하고 누려야 한다.
 
그리고 그 살아있는 사랑의 삶이란 서로 오래 참고 온유하며, 시기하지 아니하며, 자랑하지 아니하며, 교만하지 아니하며, 무례히 행하지 아니하며, 자기의 유익을 구하지 아니하며, 성내지 아니하며, 악한 것을 생각하지 아니하며, 불의를 기뻐하지 아니하며, 진리와 함께 기뻐하고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디는 것으로 이 모든 조건들이 하나도 빠짐없이 연합하여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것으로
 
그 방법도 역시 오직 예수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만이 우리 인생이 천국을 소유하는 유일한 길이요 진리요 생명임을 확실하게 믿어 자신의 편의에 따라 말씀의 본질을 왜곡. 변질하여 미혹하고 있는 불의와 불법의 목교세들과 연합한 이 세상의 유혹과 위협이 아무리 사실과 현실처럼 그리고 태산처럼 밀려와도 두려워하거나 놀라지 말고

 
또 하나님을 알아가는 도구로 준 것이기에 아무리 진짜라고 큰소리 쳐도 죽음 즉 심판 앞에는 무용지물인 부부나 자식이나 부모나 이 세상의 그 어떤 관계보다 특별한 관계인 지체들과 이미 혼인 잔치의 주인공으로 확정되어 기다리고 있는 새로운 나를 바라보고

 
이 세상을 누리고 즐기는 천제증인의 삶을 사랑의 속삭임으로 확인하고 감사하며 서로 사랑함으로 행복해 하는 신나는 오늘이 되길 소망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