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묵상하는 로마서 5장1~21절 말씀 중에서 “율법이 들어온 것은 범죄를 더하게 하려 함이라 그러나 죄가 더한 곳에 은혜가 더욱 넘쳤나니”는 말씀을 중심으로 묵상해 보면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으로 허락된 구원이 얼마나 귀하고 충격적인 감동임을 잘 알아 감사하므로 소유하여 누리는 천국의 증인들이 어떻게 이세상을 살아가야 하는지가 더욱더 분명해지는데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종 바울은 사도로 부르심을 받아 하나님의 복음을 위하여 택정함을 입었으니”라는 바울의 착각과는 달리 예수님께서는 복음의 본질이 아니라 복음의 최고 몽학 선생이기에 당신의 종이나 당신을 표적으로 가르치는 선생인 사도가 아니라 모두가 당신처럼 복음으로 복음이 되어 서로 사랑함으로 이 세상이 줄 수 없는 평안인 자유를 누리는 복음의 증인이 되라는 것임에도
다메섹으로 가는 길에 만난 복음과 상관없는 환상과 함께 이상현상으로 바울의 눈이 보이지 않는 것은 하나님으로부터 벌을 받은 모습이 되므로 결국 바울 자신의 정체성에 심각한 문제가 되자 이에 유대교에서 예수교로 회심함으로 다른 의미를 부여하여 자칭 예수의 종과 사도가 된 것을 하나님의 뜻으로 착각하여
이런 자신의 주장을 하나님이 아닌 이 세상의 최고 법정인 로마법정에서 인정을 받기 위하여 하나님이 아닌 바울 자신이 가진 이 세상의 자랑인 외모를 힘 입어 로마에 도착하여 2년을 대기 중에 로마에 살고 있는 유대교 지도자들을 초청하여 자신의 정당성을 설득하는 것으로
이는 복음의 본질이 아닌 복음을 가르치는 몽학 선생이요 증인인 예수를 복음으로 착각하여 예수를 표적으로 구하는 악하고 음란한 생각으로 결국 종교가 되고 있음으로 분명하게 바로 알고 어제 묵상을 다시 정리해 보면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으매 그것이 그에게 의로 여겨진 바 되었느니라”고 복음의 무지로 부활의 예수가 표적임을 알지 못하고 복음으로 믿어 이를 강조하기 위하여 표적을 믿는 믿음이 의가 됨으로 주장하자 이에 대하여 야보고는 오히려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고 주장하는 것처럼
바울을 비롯하여 성경에 기록된 의는 여호와 하나님의 의인 복음이 아니라 도덕천이 말하는 의로 결국 바울과 야보고의 주장은 둘 다 복음과 상관없는 도덕천을 따른 나팔과 꽹과리 소리로 바로 알 때
“일한 것이 없이 하나님께 의로 여기심을 받는 사람의 복에 대하여 다윗이 말한 바 “불법이 사함을 받고 죄가 가리어짐을 받는 사람들은 복이 있고 주께서 그 죄를 인정하지 아니하실 사람은 복이 있도다”는 것은
온전하신 여호와 하나님을 아담부터 지금까지 쇼를 하는 정신 이상의 하나님으로 폄훼하는 것이 될 뿐 아니라 성경이 말하는 복이나 의는 도덕천을 따른 신기루인 이 세상의 것으로 여호와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복이나 의가 아니라 똥으로 바로 알 수 있고
복음과는 전혀 무관한 할례니, 조상이니, 상속자니, 믿음이니 하면서 외모인 도덕천을 따라 이 세상의 잣대로 분별하여 복음을 이 세상의 논리로 이해하려는 절대 불가능의 도전인 불의와 불법을 합리화 할 뿐 아니라
“율법은 진노를 이루게 하나니 율법이 없는 곳에는 범법도 없느니라”고 잘 말해놓고 복음의 무지로 여호와 하나님과 피조물의 한계를 깨달아 회개하기보다 율법의 본질을 도덕천을 따른 외모를 충족하기 위하여 모든 피조물을 원죄 아래에 이끌어 복음과는 전혀 무관한 죄인과 아브람의 자손으로 미혹할 뿐 아니라
여호와 하나님과는 상관없이 도덕천을 따른 외모로 사실은 신기루인 헛된 이 세상의 것으로 믿음이니, 약속이니, 영광이니, 의니 하면서 결국 똥으로 똥칠을 한 것을 황금 칠로 미혹하여
“그에게 의로 여겨졌다 기록된 것은 아브라함만 위한 것이 아니요 의로 여기심을 받을 우리도 위함이니 곧 예수 우리 주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를 믿는 자니라 예수는 우리가 범죄한 것 때문에 내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시기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 는 그림처럼
만약 바울 자신의 논리를 합리화하려고 발악을 하고 있는 바울의 주장이 사실이면 그렇게 사랑한다는 당신의 독생자를 죽이면서 피조물을 사랑한 것은 참담한 무지로 허상을 쫓고 있는 정신 빠진 동물 애호가들처럼 큰 사랑의 인자함이나 자비함이 아니라
허상과 실상을 분별하지 못하는 바보 멍청이로 신기루인 외모를 표적으로 구하는 악하고 음란한 생각이 될 뿐 아니라 지금까지 끙끙 그리며 끌어오기보다 아담과 하와를 에던 동산에서 그렇게 냉정하게 퇴출하지 말고
그때 그 얼빠진 사랑의 인자함과 자비로 바로 처리했으면 너무나 간단하고 쉬운 일이 됨을 바로 알아야 바울이 도덕천을 따른 자신의 판단으로 표적을 구하기 위하여 허공에 주먹을 날리며 악을 발하고 있다는 사실도 바로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오늘 보여주시는 1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자 고 하면서 2또한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믿음으로 서 있는 이 은혜에 들어감을 얻었으며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고 즐거워하느니라 3다만 이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4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는 그림도
복음의 무지로 회개하고 복음으로 복음이 됨으로 당연히 의롭게 되는 새로운 피조물을 알지 못하고 신기루인 허상을 실상으로 믿는 믿음과 도구인 부활과 십자가 사건을 본질로 믿는 믿음으로 여호와 하나님으로부터 의롭다 하심을 받는다는 것은 표적인 예수를 복음으로 착각하여 자신의 종교를 위하여 바울이 울리는 나팔과 꽹과리 소리로 바로 알 때
5소망이 우리를 부끄럽게 하지 아니함은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부은 바 됨이니 6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하지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 7의인을 위하여 죽는 자가 쉽지 않고 선인을 위하여 용감히 죽는 자가 혹 있거니와 8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는 그림처럼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는 그림이나
9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의 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받을 것이니 10곧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의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었은즉 화목하게 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아나심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을 것이니라 는 그림처럼 “그의 살아나심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을 것이니라”는 그림이나
11그뿐 아니라 이제 우리로 화목하게 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 안에서 또한 즐거워하느니라 는 그림이나 12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13죄가 율법 있기 전에도 세상에 있었으나 율법이 없었을 때에는 죄를 죄로 여기지 아니하였느니라 14그러나 아담으로부터 모세까지 아담의 범죄와 같은 죄를 짓지 아니한 자들까지도 사망이 왕 노릇 하였나니 아담은 오실 자의 모형이라 는 그림처럼
어제는 분명하게 “율법이 없는 곳에는 범법도 없느니라”고 해놓고 오늘은 “죄가 율법 있기 전에도 세상에 있었으나 율법이 없었을 때에는 죄를 죄로 여기지 아니하였느니라”고 애매하게 미혹하여 그것도 바울의 논리를 따르면 첫 번째 범법자 하와가 아니라 두 번째 범법자 아담 이름으로 모든 피조물에게 원죄의 굴레를 씌워놓고
15그러나 이 은사는 그 범죄와 같지 아니하니 곧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많은 사람이 죽었은즉 더욱 하나님의 은혜와 또한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말미암은 선물은 많은 사람에게 넘쳤느니라 16또 이 선물은 범죄한 한 사람으로 말미암은 것과 같지 아니하니 심판은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정죄에 이르렀으나 은사는 많은 범죄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에 이름이니라 17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는 그림처럼 엉터리 논리와 억지 주장으로 시끄러운 나팔과 꽹과리 소리를 내는 것은
18그런즉 한 범죄로 많은 사람이 정죄에 이른 것 같이 한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받아 생명에 이르렀느니라 19한 사람이 순종하지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 같이 한 사람이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는 그림처럼 자신이 구하고 있는 표적인 예수를 논리적으로 표적다운 표적으로 미혹하기 위한 것으로
20율법이 들어온 것은 범죄를 더하게 하려 함이라 그러나 죄가 더한 곳에 은혜가 더욱 넘쳤나니 21이는 죄가 사망 안에서 왕 노릇 한 것 같이 은혜도 또한 의로 말미암아 왕 노릇 하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생에 이르게 하려 함이라 는 그림이 사실이라면
사랑과 은혜와 자비가 풍성하신 온전하신 여호와께서 피조물의 구원은 결국 은혜로 처리할 수 밖에 없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참으로 쉬운 길을 두고 굳이 어려운 꼼수로 서로 생고생을 한다는 것을 이 세상을 잣대로 보면 바울처럼 자신을 더 높이는 대단한 권모술수가 되겠지만 한편으로는 바울처럼 온전하지 못한 하나님임을 스스로 드러내는 것으로 결국 참으로 미숙하고 야비한 여호와 하나님이 되는 것으로 바로 알 때
바울이 울리는 나팔과 꽹과리 소리는 참으로 아름다운 곡조가 되어 온 세상에 울려 퍼지는 대단한 종교가 되어 표적인 예수의 이름으로 참 위로를 주는 황금 칠처럼 보이겠지만 사실은 표적을 구하는 악하고 음란한 생각으로 똥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바로 알아야 한다.
왜냐하면 우리 피조물의 궁극적인 소망인 참이고 진리인 영생과 그것을 영원히 누릴 수 있는 천국을 위하여 철학은 그 모든 것의 근본이요 원본인 이데아를 찾고 있지만 아직까지 누구도 찾지 못하였고 또 모든 종교는 그 원본인 이데아를 만나는 방법을 가르치고 있지만 어느 누구도 그 방법으로 만나지 못한 이유에 대하여
성경은 분명하게 우리 눈에 보이고 만져지는 이 세상의 모든 것은 실상이 아니라 사라질 신기루인 헛되고 헛된 허상일 뿐 아니라 영생과 천국은 우리 피조물이 아무리 발악을 해도 피조물 스스로는 그 자체를 알 수 없고 이해할 수 없는 절대 불가능의 도전이라고 하시며
그러나 이를 깨닫게 하기 위하여 불가능에 도전하기 보다 보여주시는 예수를 비롯하여 모든 도구인 몽학 선생을 통하여 피조물의 한계와 여호와 하나님을 바로 깨달아 이를 인정하는 회개를 함으로 이 세상의 것으로 채워진 자신의 잔을 비우면 여호와 하나님께서 그 빈 잔에 영생과 천국을 알 수 있는 성령을 채워줄 뿐 아니라
영생의 실체인 진리와 생명이 되는 복음으로 누구든지 영생을 소유한 새로운 피조물인 복음이 되어 그것을 영원히 누릴 수 있는 천국을 주기 위하여 자신의 노력으로 채운 너무나 먹음직하고 보암직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러운 자랑스런 자신의 잔이나 반대로 부끄럽고 비참한 자신의 잔이나 어떤 모양이고 조건이든지
신기루인 이 세상의 것으로 채워진 피조물의 잔은 신기루인 헛된 것으로 그것으로는 절대로 영생을 소유할 수 없는 절대 불가능의 도전임을 깨닫도록 주신 지혜인 선악과 즉 몽학 선생으로 바로 깨달아 회개하기보다
오히려 각자의 잔에 찬 것을 표적으로 삼아 잔을 채우는 정답을 찾기 위하여 부족한 그 자체를 원죄라고 정의하고 에덴 동산에서 퇴출된 후 스스로 영생을 이루기 위하여 자녀를 생산하며 셋이 아들 에노스를 낳고 그때부터 사람들이 여호와 대신에 도덕천을 하나님이라 부르며 몽학 선생으로 표적을 구하므로 그것이 종교가 되어 지금까지 내려오며 복음을 가리고 있기에 표적을 구하는 것이 바로 악하고 음란한 생각임으로 바로 알아야 한다.
따라서 표적이란 이 세상의 것으로 자신의 잔을 채우려고 하는 모든 것으로 우상이나 음란이나 악한 것을 비롯하여 갈5장의 성령의 열매나, 고전13장의 사랑이나, 요일2장의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치 말라”고 하는 것이 다 표적을 구하는 것이지만 이것이 한편으로 몽학 선생이 되어 복음으로 가르치는 도구의 역할을 하는 양면성이 있음으로 바로 알아야 한다.
그리고 종교란 자신의 잔을 채우는 표적으로 도덕천을 구하는 것으로 그 외모는 참으로 멋이고 대단하여 사람으로써 마땅히 가야 하는 올바른 길처럼 보이지만 그 실상은 절대 불가능의 도전일 뿐 아니라 신기루인 헛된 길임을 온 성경을 비롯하여 베드로의 통곡이나 가룟 유다의 자살 등으로 보여주고 있음으로 바로 알아야 하고
구약은 피조물 스스로는 절대로 자신의 잔을 채울 수 없음을 깨닫고 회개하면 영생을 얻는 길을 주겠다는 것임에도 이를 바로 깨닫기보다 피조물 스스로 자유의지를 따라 자신의 잔을 채우기 위하여 몽학 선생으로 표적을 구하며 발악함으로 오히려 스스로 그 사실을 반증하게 되었고
회개란 구약을 통하여 확인한 것처럼 성령님의 도움으로 여호와 하나님과 피조물의 한계를 깨달아 스스로 자신의 잔을 가득 채움이 절대 불가능함을 인정하고 자신을 잔을 완전히 비우므로 자신을 부인하는 것으로 우리들이 알고 있는 도덕천을 따라 잘못된 것만 비우는 세례 요한이 말하는 회개와는 전혀 다른 것으로 분명하게 바로 알아야 하고
복음이란 회개함으로 자신의 잔을 완전히 비우면 우리가 알 수 없는 방법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직접 성령님으로도 표현하고 있는 그 무엇으로 그 빈 잔을 가득 채우는 길과 진리와 생명이 되어주겠다는 것이고
구원이란 피조물의 잔을 가득 채우신 그 무엇인 성령님께서 피조물 스스로 진리와 생명인 영생을 깨닫게 할 뿐 아니라 그것을 소유하게 함으로 복음으로 복음이 되는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 것으로 이때 이 세상이 줄 수 없는 자유와 평안을 선물로 받는다
신약이란 복음으로 복음이 된 새로운 피조물이 되어 이 세상이 줄 수 없는 평안인 자유를 하나님께서 정하신 연수까지 이 세상에서 누리므로 타인에게 예수처럼 복음과 증인의 몽학 선생이 되면 그것을 영원히 누릴 수 있는 천국을 주겠다는 약속이고
서로 사랑함이란 받은 구원을 확인하고 이 세상이 줄 수 없는 평안인 자유를 누리기 위하여 표적을 구하는 고전13장의 사랑이나 이 세상이 말하는 사랑이 아니라 어린 아이들처럼 살아있는 길로 가는 사랑을 말하는 것이고
증인이란 회개하고 복음으로 복음이 되는 구원을 받아 신약을 따라 하나님께서 정하신 연수까지 이 세상에서 표적을 구하기보다 서로 사랑하므로 타인에게 선생이 아니라 몽학 선생이 되는 것이다.
성령이란 여호와 하나님과 피조물의 한계를 깨닫게 함으로 회개를 도와줄 뿐 아니라 피조물로서는 도무지 알 수 없는 영생인 진리와 천국을 알게 하고 또 소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영으로 이를 요한복음16장에서 죄와 의와 심판에 대하여 알려 준다고 기록하고 있고 성령 훼방이란 증인의 삶을 서로 사랑함으로 누리기보다 표적을 구하는 것이다.
천국은 성령님의 도움으로 피조물이 회개하고 복음으로 복음이 된 영생을 소유한 새로운 피조물이 그 영생을 영원히 누릴 수 있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이를 성경에서는 그리스도의 몸이라고 표현하고 있다.
때문에 복음은 구약의 묵시를 따른 십자가의 사건으로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여호와처럼 온전함 그 자체이기에 십자가 사건이 있던 없던 어떤 방법이나 모양에 관계없이 인자로 오신 예수가 복음과 증인의 몽학선생이 되어 가르치는 그 무엇으로만 가능하기에
피조물로서는 도무지 알 수도 표현할 수 없는 없을 뿐 아니라 피조물의 어떠한 수고나 노력을 비롯하여 재물인 희생양이 절대로 필요치 않기에 어떤 누구도 죄인으로 만들거나 분별하지 않는 그 자체로 온전한 것임으로 분명하게 바로 알아야 하고
또 복음은 회개하고 하나님께로 돌아와서 죄 사함의 회개에 합당한 도덕천을 따른 선하고 착한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회개하고 복음으로 복음이 되므로 복음으로 복음인 된 새로운 피조물이 하는 일인 서로 사랑하기 위하여 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합당한 일이 되는 것으로 분명하게 바로 알아야 한다.
따라서 우리 조각바람 지체들은 지금까지 몽학 선생이 되어 한편으로는 복음으로 안내하고 또 한편으로는 표적을 구하게 하는 예수를 비롯하여 하나님 아버지, 독생자, 삼위 일체, 율법, 십자가, 성찬, 세례, 동정녀, 성령잉태, 원죄, 기도, 예배, 제자, 찬양 등을 비롯하여
복음을 가로막는 표적이 되는 몽학 선생의 옷을 한 겹씩 모두 벗는 천국을 소망하며 이 세상의 유혹과 위협이 태산같이 밀려와도 두려워하거나 놀라 표적을 구하므로 성령훼방을 하기보다 서로 사랑함으로 받은 구원을 확인하고 누리는 기쁨과 행복의 신나는 오늘이 되길 소망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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