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탄고토의 온전하지 못한 모든 피조물의 본능과 본질을 따른 야망과 욕망의
본질인 의식주의 자급자족과 일용할 양식의 한계를 극복함으로 꿈꾸는 이고득락인,
위 없이 살아있는 온전한 기쁨과 평안인 자유와 행복을 영원히 누리기 위하여
누군가에 의하여 창조된 천지이기에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은 위에
있다고 표현하는 것처럼 피조물의 한계로 당연히 온전하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여호와의 신은 수면 위를 운행한다고 표현하는 위 없이 살아있는 온전한 무심과
무관심의 관계와 모습인 온전한 무위나, 온전한 유심과 유관심의 관계와 모습인
온전한 유위를 바로 깨달아
누군가에 의하여 피조된 이 세상의 모든 것은 다 헛되고 헛된 허망한 신기루인
공이기에 무엇이든지 절대로 온전하게 바로 알거나, 소유 할 수 없다는 분명한
사실을 정직하게 인정하는 회개를 함으로 피조물인 너와 나에서 위 없이 살아있는
영생불멸의 새로운 피조물인 온전한 우리 즉 영과 생명으로 거듭나 그렇게 꿈꾸며
갈망하는 이고득락의 온전함을 여호와처럼 누리기보다
온전하지 못한 피조물의 이성과 감성이 경험하는 자기 중심적인 의식과 무의식
세계인 마음과 생각을 정답으로 심각하게 착각하듯이 허망한 신기루 맹신의 믿음을
근거한 이기적인 삶인 신앙과, 온전하지 못한 공평 타당한 허망한 신기루 논리를
근거한 이타적인 삶인 신학을 비롯하여 신본을 근거한 종교와 인본을 근거한
철학은 서로 정답이 아님을 반증하고 있음을 깨닫지 못하고
종교 다원주의나 정치처럼 공생이나 상생의 명분으로 철학과 종교, 신앙과 신학이
서로 적당하게 야합하여 어린 아이들이 소꿉놀이를 하듯이 상구보리 하화중생이나, 하나님의 뜻이나 영광을 위한다는 절대 불가능의 허망한 신기루 명분으로 모두
함께 더불어 잘 사는 절대 불가능의 도전을 정답으로 미혹하며 스스로 대단한
선생이 되어 철학이나 정치를 비롯하여 각종 학문이나 종교를 만들 뿐 아니라
그 안에서 서로 선과 악, 여당과 야당, 진보와 보수, 정통과 이단 등의 이름으로
분별할 뿐 아니라 그것을 위하여 다시 수많은 법이나 종파나 라인 등을 만들어야
하는 것처럼 절대로 온전한 하나가 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꿈꾸는 상상의 용을
위한 허망한 신기루 처방전인 각종 종교 경전을 비롯하여
먹음직하고 보암직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달콤한 신기루 유혹의
명분과, 온갖 방법의 감언이설과, 권모술수의 곡학아세와, 표리부동의 허망한
신기루 유혹의 굿판인 온갖 논리와 주장을 정답으로 심각하게 착각하여 토토리
키 재기 하듯이 각종 교육과 훈련 등으로 절대 불가능에 도전하고 있는 것으로
분명하게 바로 알 때
새로운 피조물로 거듭난 만고의 영웅호걸인 우리는 그런 허망한 신기루인 너와
나를 비롯하여 과거나 주변이나 환경 등 이 세상에 미혹되어 토한 것을 다시 먹는
것처럼 허망한 신기루 유혹의 똥을 표적으로 다시 구하기 위하여 신앙과 신학을
비롯하여 종교나 철학 등 각종 학문을 윤리와 도덕으로 표장하여 몸부림치기보다
그 외모는 정답을 찾아 방황하며 고정된 죽은 길로 가고 있는 중도나 중용을
비롯하여 이기적 또는 이타적이거나, 도인이나 수도자 또는 히피나 사토리 세대
등의 온갖 모습으로 보이지만 그 중심은 정답을 소유하고 각자 자신의 살아있는
온전한 길로만 가고 있는 것으로 분명하게 바로 알아야 할 뿐 아니라
모든 피조물의 삶의 본질은 선악이나 옳고 그름이 없이 그저 각자 자신의 역량을
따라 새로운 피조물로 거듭나기 위한 처절한 몸부림의 삶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피조물 스스로 외모로 판단하여 만든 허망한 신기루 처방전으로 어린 아이들의
소꿉놀이 같은 철학이나 종교를 비롯하여 각종 학문과 학설로 미혹한 윤리와 도덕
등으로 본질을 가리고 있는 그 현실의 실상을 보면
인류역사의 발전은 소수가 다수를 정복하며 도는 수레바퀴 같은 것이라고 외모를
따른 판단을 정답으로 미혹하여 인문학 등을 통하여 다음 세대를 위한 이 시대의
반항아인 그런 소수가 되어 이 세상의 정복하자고 세뇌함으로 결국 이 세상의 똥을
위한 발악을 하고 있지만
인류역사의 발전은 솔로몬의 고백이나 질량보존의 법칙 또는 모든 것은 인연을
따라 이것이 있으면 그것이 있고, 이것이 생기면 그것이 생긴다. 이것이 없으면
저것이 없고, 이것이 멸하면 저것도 멸한다는 생기소멸의 법칙을 따라 연기함으로
하나를 얻으면 하나를 잃어야 하는 다람쥐 쳇바퀴일 뿐 아니라
인류역사 발전은 누군가에 의해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생로병사처럼 피조물의
한계로 인한 산업혁명처럼 시대의 요구에 따른 당연한 흐름에 누군가 우연히 무임 승차하게 된 불안함을 정답으로 심각하게 착각하여 의미를 부여함으로 오히려 참을 가로막고 있는 무례함으로 바로 알지 못하면
그 결과는 언제나 자승자박과 자가 당착의 모순 속에서 발악하다 굴욕의 항복인
참회와 회개를 강요당하는 죄인이나 괴물이 되어 다람쥐 쳇바퀴 돌리다 결국
인생 무상을 읊조리며 홀연히 허공 속으로 흩어지며 사라져 가는 것으로 분명하게
바로 알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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