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전한 하나님의 형상이나 뜻을 알지 못하고
마태복음 13장 10절에서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 이르되
어찌하여 그들에게 비유로 말씀하시나이까 대답하여 이르시되
천국의 비밀을 아는 것이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
그들에게는 아니 되었나니 라고 할뿐 아니라
34절부터 예수께서 이 모든 것을 무리에게 비유로 말씀하시고
비유가 아니면 아무 것도 말씀하지 아니하셨으니 이는 선지자를 통하여
말씀하신바 내가 입을 열어 비유로 말하고 창세부터 감추인 것들을
드러내리라 함을 이루려 하심이라의 의미를
온전하다는 예수가 원하는 자신의 뜻을 온전한 자신의 방법으로
직접 전달하지 못하고 온전하지 못한 사람들처럼 언어도단 불림문자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고 비유로 말한 이유를 두고
한기총에서는 현실적 정치적인 분별로 자의적으로 해석하여
부족한 사람의 입장에서 분별함으로 대단한 어떤 뜻이 있거나
청중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서라는 등의 현실적인 주장 등에 대하여
신천지에서는 추상적 법리적인 분별로 자의적으로 해석하여
역시 부족한 사람의 입장에서 분별함으로 한기총의 논리처럼
눈높이에 맞춘 비유로 설명한 내용을 들어도 왜 지금까지 천국이
분명하게 이해되지 않고 있는 것일까? 란 반문에 이어
저희에게는 보아도 보지 못하고 들어도 듣지 못하며 깨닫지 못하게
대적에게는 감추고 우리에게는 창세부터 감추인 천국 비밀을 알게
한다는 구약 선지자의 말을 이루기 위해서라며
모두를 사랑한다는 하나님을 우군과 대적으로 스스로 분별하는
못난이 하나님으로 만들며 이만희 만이 창세부터 감추인 천국
비밀을 알고 있다고 추상적인 주장을 하고 있는 것처럼
각자 스스로 하나님의 증인이나 증언으로 착각하여
각자 스스로 죄인과 의인 등으로 분별함으로
각자 자신은 물론 모두를 죄인의 멍에를 메게 하는
무례함인 불의와 불법을 정답처럼 행하고 있지만
온전한 정답은 하나님의 온전한 형상이나 뜻을 따라
천국과 지옥을 비롯하여 영과 육이나 하늘과 땅은 물론
선과 악이나 음과 양이나 복과 화 등으로 분별하여
원하는 쪽으로 가려고 하거나
좌나 우로 치우치지 않는 이론만 가능한
절대 불가능의 경계선인 중용으로 가려고 하거나
양변을 여의는 동시에 양변이 완전히 융합한다는
이론만 가능한 중도란 절대 불가능에 도전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있는 자란 여호와의 의미처럼
양변의 경계선이나 양변의 분별도 없고
어느 누구도 간 적이 없지만 위 없이 살아있는
각자 자신만의 온전하고 길을
예수가 십자가 죽음처럼 당당하고 온전한 회개로
부활했다고 하는 것처럼 여호와 하나님 같은
온전한 새로운 피조물인 온전한 신비의 연합체로 거듭남으로
한기총과 신천지는 물로
이 세상의 모든 종교나 정치를 비롯하여
어떠한 논리나 이념도 아무런 충돌이 없이
서로의 논리나 이념의 분별이 무의미해지는
온전한 기쁨과 평안인 자유와 행복의
온전한 사랑을 누리는 자유의지의 온전한 만족을
현실의 삶으로 직접 경험하게 되면
자신들의 논리나 이념의 주장이
하나님의 온전한 형상이나 뜻과는 전혀 무관한
이 세상의 유익인 똥이나 밥 그릇 싸움으로
피조물 스스로 만든 허망한 신기루 논리나 이념을 정답처럼
절대 불가능에 도전하고 있는 참으로 허망한 인생임
스스로 깨닫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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