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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은 여호와 하나님이 지으신 들짐승 중에 가장 간교하니라 2

패스라 2020. 8. 1. 09:07

넷,

그럼에도 불구하고 뱀과 하와를 분별하고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와 생명나무 열매를

선과 악의 씨앗으로 분별하는 논리를 펼치는 것이

 

이만희가 도를 닦아 만든 길인 신천지이고,

지혜와 간교, 뱀과 하와를 분별하는 것이 전통교회이지만

 

다섯,

뱀이나, 간교나, 지혜나, 아담과 하와나,

선악을 분별하는 나무와 생명 나무와 하나님은

형의상학적 개념의 온전한 세계의 같은 의미로

 

그 외모는 아무리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하여 완성되고 성숙된 것 같지만

온전한 무분별 지혜가 아니라 분별지혜로 바로 알 때

 

여섯,

뱀과 하와의 속삭임은 실상의 뱀이나 하와가 아니라 나 중신의

본능과 본질적 창의력인 생명의 자존감을 따른 생령의 도를

닦는다는 것이 자유의지인 이성과 감성의 설익은 속삭임을 따라

 

너 중심의 인위적 창의력인 양심과 자본의 자존감을 따른

빛의 도를 닦게 되었다는 것을 표현하는 것으로 바로 알아야 하고

 

일곱,

생령이 된 사람에게 내재된 하나님의 생기로 이성과 감성의

속삭임인 자유의지를 따라 인위적 창의력인 자본과 양심의

자존감을 따른 삶의 향연인 분별의 지혜를 펼치는 것이

설익은 지혜이고 간교로 바로 알아야 한다.

 

여덟,

따라서 이는 실상의 나무 열매가 아니라

2/17절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반드시 죽으리라고 한 것처럼

 

본능과 본질적 창의력인 생명의 자존감을 따른

독존의 삶의 향연을 누리기보다 이성과 감성의 속삭임인

자유의지을 따라 인위적 창의력인 자본과 양심의 자존감을 따른

분별의 삶의 향연을 펼치므로 생령의 도에서 실패했다는 것이다.